// 금융정보
> 고객센터 > 금융정보
빠른상담신청
이름
연락처
물건
대출금액 만원
금융정보

돈 되는 부동산 투자지역 고르는 방법 4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2017-09-22 /   조회18회

본문

다른 사람은 좋은 집을 쉽게 사는 것 같은데, 막상 내가 사려고 하면 무엇부터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투자목적과 집의 종류(아파트, 빌라, 다가구, 오피스텔, 단독주택)를 정했으면 적당한 투자지역을 골라야 합니다.
다음은 좋은 투자지역을 고르는 4가지 원칙입니다.

1. 개발호재가 3가지 이상 겹친 지역을 찾는다.
시, 군,구청 홈페이지나 부동산 사이트 또는 신문 등을 통해 개발호재가 적어도 3가지 이상 겹친 지역을 알아봅니다. 예를 들면 도서관 같은 유용한 공공시설이나 대형할인점 같은 편의시설이 있다든지, 특수목적고 같은 교육시설이 생긴다든지, 2차선 도로가 4차선으로 확장되어 교통체증이 해소된다든지, 정신병원이나 교도소 같은 혐오시설이 다른 곳으로 이전한다든지 하는 것들입니다.
이러한 개발호재가 있는 지역의 집을 사면, 개발로 인해 주거환경이 개선되면서 집값이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관심있는 지역을 직접 방문해 주거환경을 확인한다
개발호재가 3가지 이상 겹친 지역을 찾았다면 그 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주거환경을 확인해봅니다.
예를 들어 지하철역 또는 버스정류장까지의 거리가 어느정도인지, 학원, 체육관, 도서관, 시장 또는 할인점, 공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어느 정도 있는지 살펴봅니다.
생활편의시설이 열악하면 직접 살기에도 불편할 뿐만 아니라 세를 놓아도 쉽게 나가지 않고, 세가 나간다 하더라도 원하는 만큼의 월세를 받을 수 없습니다.

3. 부동산 중개업소를 방문해 정확한 시세를 확인한다.
집을 구하기 위해 중개업소를 방문할 때는 골목 안쪽에 있는 곳보다 대로변에 있는 곳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중개업소일수록 관리하는 매물이 많고, 중개를 마찰 없이 스피드하게 처리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중개업소에 들어갔을 때 손님에게 친절하고 사무실 내부가 깔끔하며, 편안한 느낌을 주는 중개업소일수록 안전하고 좋은 중개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다른 지역과 비교해본다.
시세를 확인했으면 개발호재의 종류, 주거환경, 가격 등을 놓고 다른 지역과 객관적으로 비교해봅니다.
부동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사람이 보는 눈은 모두 같으므로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지역은 부동산 전문가도 좋게 판단합니다.
하지만 주관적인 판단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사려고 하는 집에 관한 각종 서류, 구청에서 확인한 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개관적인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유언비어나 주관적인 시각으로 투자하면 좋은 지역에 투자하고서도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4가지 원칙을 지키면서 부동산 투자를 하면 정부의 규제를 많이 받는 재개발, 재건축 지역이 아닌 곳에 투자해도 많은 시세차익을 볼 수 있습니다.

금융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